전남 여수 오동도 동백꽃을 보려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계절인데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동도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볼게요.

오동도는 여수 동백섬이라고 불릴만큼 동백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3천여 그루의 동백나무에서 동백꽃이 피는 동백수림이 있는 곳이기 때문인데요. 1월부터 꽃이 피어 3월에 만개하는 꽃입니다. 제가 다녀왔던 3월 10일에는 꽃봉우리가 많이 보이고, 완전 만개한 정도는 아니었어요. (아래에 지난 포스팅 링크 걸어둘게요. 참고하세요~)

여수 오동도 안에는 여러 갈래의 길이 있는데요. 길마다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이런 산책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적도 있다고 해요. 새들이 우는 소리, 바람소리, 흩날리는 이파리 소리, 파도치는 소리까지 들으며 동백꽃을 감상하며 걷는 산책로가 운치있고 평화로워요.

포토존과 뷰포인트!

오동도에는 해돋이 전망대와 등대 전망대가 있는데 바다를 배경으로 보는 뷰포인트에요. 또 안내책자에 나오는 포토존으로는 오동도에서 나가는 동백열차 타는 곳 앞과 제1자연학습장 앞으로 두 군데가 있습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찍고 싶다면 해돋이 전망대를 추천하고, 동백꽃을 배경으로 하고 싶다면 동백군락지가 모여있는 등대와 해돋이 전망대 근처 모두 포토존으로 볼 수 있어요. 나무데크로 되어있는 산책로 위에서 찍어도 너무 예쁘게 나옵니다. 카랜더처럼 있는 곳도 있는데 아래에 사진 보시면 되요. 여기도 포토존입니다.

동백나무 몇 그루가 모여있는 곳인데 예쁜 문구 아래서 사진을 찍으면 너무 예쁘죠. 저는 동백꽃이 조금 더 활짝 폈을 때 왔더라면..이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ㅠㅠ 만개한 동백나무 아래서 사진을 찍으면 어디를 찍어도 예쁜 사진이 될거에요.

여수 오동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있습니다. 다양한 식물과 새, 물고기들과 해조류가 서식하는 곳이라고 해요. 100과 295속 368종의 식물과 까치, 산비둘기, 참새, 쑥새 같은 새들이 있고, 감성돔, 볼락, 노래미 같은 38과 56속 66종의 물고기, 우뭇가사리, 홀파래 같은 171종의 해조류가 있다고 해요.

이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은 동백꽃, 동박새, 후박나무, 감성돔 네 가지라고 해요. 동백나무와 동백꽃은 오동도에 온 목적이었고, 후박나무는 조금만 관심 가지면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동박새를 보지는 못했지만 울음소리가 특이한 새를 만나서 녹음을 했어요.

관광안내도에서 왼쪽에 오동도등대 근처의 붉은나무 그림이 동백나무군락지를 뜻하는거에요.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더 많은 동백꽃을 만날 수 있어서 무조건 한바퀴 돌아보시길 추천드려요. (점자와 함께 되어있는 관광안내도에요.)

오동도 등대 전망대

여기가 바로 등대 전망대에요. 예전에는 등대로써의 역할을 했겠지만 지금은 전망대로써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전망대는 입장료가 1~2천원 있고요. 관람시간은 주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로고가 해양수산부로 되어있는 걸 보니 해양수산부 관리인가봐요.

저는 케이블카로 돌산에서 지산으로 가서, 지산에서 길을 몰라서 옛계단을 통해서 내려갔고, 오동도에 들어가는 방파제길은 걸어서 오동도에 들어갔어요. 나갈 때는 동백열차를 타고 나갔습니다. 지산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 타고 10초만에 지산승강장으로 가는 방법이 있었어요... (이 부분은 뒤에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동도 정보

섬 입장료 : 없음

섬 입장 방법 : 도보, 동백열차, 자전거, 모터보트, 유람선

주차 : 돌산주차장에 주차하고 케이블카 타고 오거나 지산주차장에 주차하고 위의 섬 입장 방법대로 입장. 두군데 모두 유료주차

편의시설 : 지산 주차장에서 오동도 입구로 오는 길에 무료물품보관소, 간식 파는 포장마차

섬 둘러보는 소요시간 : 기본 40분 + a (걷는 속도나 사진 찍고 구경하는 시간에 따라 달라짐)

(더 많은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2022.03.15 - [풍경] - 여수 오동도 동백꽃 모습 (22.3.10 기준)

여수 오동도 동백꽃 모습 (22.3.10 기준)

안녕하세요. 멍요정입니다. 집에만 있다가 답답해지기도 하고 조용한 곳에서 힐링이 필요해서 잠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여수인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오동도의 동백꽃이

pen-men.tistory.com

2022.03.17 - [풍경] - 여수호캉스, 가성비 있는 오션뷰 호텔로 가자

여수호캉스, 가성비 있는 오션뷰 호텔로 가자

지난주에 여수여행을 다녀왔다고 말씀드렸죠. 여수 동백섬이라고도 불리는 오동도 동백꽃 개화시기와 관련된 포스팅을 간단히 올렸었는데요. 이제는 다시 차례대로 여수여행 포스팅을 해보려

pen-men.tistory.com

2022.03.19 - [맛집] - 여수학동맛집, 여수꽃게살비빔밥은 무조건 세트메뉴다

여수학동맛집, 여수꽃게살비빔밥은 무조건 세트메뉴다

2박3일 동안 다녀왔던 여수여행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 중인데요. 지난번에는 숙소에 대해 이야기를 했으니 이번엔 숙소 근처에 있던 여수 학동 맛집 추천으로 포스팅을 이어가보겠습니다. ** 100%

pen-men.tistory.com

2022.03.20 - [풍경] - 여수 오동도 해상케이블카 타고 가자

여수 오동도 해상케이블카 타고 가자

계속 이어가는 2박3일 간의 여수 여행기! 검색을 하면서 찾아봐도 언급된 내용이 없어서 중간중간 몰라서 고생한 일들이 많았던 만큼 자세히 알려주고 싶은 내용이 너무 많았던 여행입니다. 저

pen-men.tistory.com

2022.03.21 - [풍경] - 오동도 해상케이블카 내려서 오동도 입구로 가는 2가지 방법

여수여행을 다녀온 이후에 포스팅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이렇게 포스팅을 많이 하게 될지 몰랐어요. 근데 없는 정보로 약간의 고생을 하고 난 후에 꼭 부각해서 알려드리고 싶은 점들

pen-men.tistory.com

2022.03.21 - [풍경] - 오동도 공영주차장 주차비 (해상케이블카 vs 오동도주차)

계속해서 여수여행 포스팅을 해볼게요. 지난번에는 오동도에 대한 정보, 물품보관함, 해상케이블카에 대한 정보, 케이블카 이용시 오동도 입구로 가는 방법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는데요.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