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이어가는 2박3일 간의 여수 여행기! 검색을 하면서 찾아봐도 언급된 내용이 없어서 중간중간 몰라서 고생한 일들이 많았던 만큼 자세히 알려주고 싶은 내용이 너무 많았던 여행입니다. 저처럼 고생하지 마세요.......

 

이번에는 여수하면 오동도, 오동도하면 동백꽃? 해상케이블카죠! 이번에는 여수 오동도 해상케이블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가격, 시간, 탑승장, 주차장, 주차요금, 소요시간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저는 여수가 바다가 있는 곳, 세계엑스포를 개최했던 곳으로만 알고 있었어요. 힐링을 위해 떠나온 곳이라서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은 채 도착했습니다. 그래도 하루쯤은 여수구경을 하고 싶었기에 신랑이 검색을 시작했어요. 여수 오동도 동백꽃 개화시기라고 지금 가면 동백꽃을 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예전부터 하얗게 눈이 쌓인 곳에 빨갛게 피어있는 동백꽃을 보는 게 희망사항이라고 여러 번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눈이 오지 않았더라도 동백꽃은 보고 싶어서 가기로 했어요.

오동도에 가는 방법은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돌산에서 자산까지 이동하는 것과 차를 타고 자산까지 들어가는 방법이 있는데요. 신랑이 해상케이블카를 타보고 싶다고 해서 그러기로 했어요. 일반 케이블카와 크리스탈 케이블카 두 가지로 나뉘는데, 크리스탈 케이블카는 바닥이 투명하다고 해서 고소공포증과 물공포증이 있는 제가 극구 반대를 했습니다. 일반 케이블카를 탔어요.

여수 해상케이블카 주차는 돌산공원에서 가능합니다. 저희는 돌산공원 1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돌산 해상케이블카 탑승장으로 이동했어요. 벽에는 여수 관광지 중 하나라는 하멜등대가 그려져 있었어요. 저는 케이블카에서 봤습니다.

저희는 당일에 매표소에서 왕복 티켓을 구매할거라서 그냥 갔는데요. 혹시 미리 구매를 하고 싶은 분들은 쿠팡, 티몬, 네이버, 11번가, G마켓, 위메프, 옥션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티켓으로 결제했을 경우 당일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구매상품을 무인발매기에서 어떻게 발권하는지 방법을 적은 안내판도 있어요.

 

음식물과 애완동물은 함께 들어갈 수 없어요. 음식물은 다 먹고 탑승해야 합니다. 주변에 간식 파는 곳이 많은데 편하게 먹으려면 다녀온 후에 먹는걸 추천합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이용 시간과 티켓가격은 커다란 판에 한 장의 표로 정리되어있었어요. 간단한 부분은 마지막에서 다시 정리해둘테니 마지막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크리스탈이 아닌 일반 케이블카를 왕복으로 티켓을 발권했답니다. 여수 케이블카 가격은 일반일 경우 1인 왕복에 15,000원이에요. 2인을 기준으로 하면 왕복 3만원입니다. 티켓을 구매하고 뒤로 돌면 바로 탑승장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간식거리가 눈에 많이 띄지만 음식물은 다 먹어야 케이블카를 탈 수 있기 때문에 눈길을 주지 않습니다.

탑승장 들어오면 화장실이 있으니 미리 다녀오셔도 좋아요. 안에는 기념품샵과 게임장이 있어요. 이 사진에서 가려진 오른쪽이 오동도 케이블카 탑승장입니다.

크리스탈캐빈과 일반 캐빈은 줄을 다르게 섭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평일 점심 시간을 앞두고 있을 때라 탑승객이 없어서 일반 줄만 열려있었는데요. 검표하시는 분께 말씀 드리면 크리스탈 캐빈과 일반 캐빈을 골라서 탑승안내를 도와주시니까 확인하고 타세요.

오동도 케이블카에는 블루투스모드가 있다! 여수-32를 블루투스 목록에서 찾아서 연결하면 폰에서 재생되는 노래가 케이블카의 스피커에서 나옵니다. 32는 저희가 탔던 케이블카의 번호에요. 모든 케이블카에는 번호가 쓰여져 있으니 탑승한 캐빈에서 번호를 확인하세요.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당연히 바다를 건너갑니다. 바다 위를 유유히 지나가면서 볼 수 있는 풍경에 시선을 빼앗겼어요. 해가 높을 시간이 가까워졌지만 저희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흐려서 전혀 눈부시지 않았어요.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겠네요;;

오동도 케이블카를 타면 캐빈에서 하멜등대를 볼 수 있습니다. 하멜등대는 사랑을 약속하는 등대라고 해요. 커플들이 많이 찾는 명소라고 하는데요. 위치가 애매해서 하멜등대를 보기위해 굳이 찾는 곳은 아닌 것 같았어요. 자산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오동도로 들어가는 분들이 자산으로 가면서 들리는 코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케이블카를 타고 왕복하면서 하멜등대를 계속 관찰했는데 딱 두커플만 왔다갔어요.

바로 앞에는 여수 해상케이블카 자산탑승장이 있고요. 오른쪽 앞에 보이는 섬이 바로 오동도입니다. 내려서 중간에 방파제 옆 길을 건너야 오동도에 들어갈 수 있어요. 생각보다 먼 것 같기도 하고 가까운 것 같기도한 그정도의 거리라고 느꼈어요.

자산탑승장에 내려서 바로 한 컷 찍은 사진입니다. 다시 돌아갈 때에는 여기서 케이블카를 타고 다시 돌산공원 탑승장으로 갑니다.

 

탑승장에서 나가 오동도 입구인 방파제길 앞까지 가야해요. 이때도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굉장히 고생했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말씀드릴게요.

여수 해상케이블카 주차 장소와 요금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돌산공원에 주차를 해야하는데요. 카드전용입니다. 최초 1시간은 무료이고 그후부터는 10분 당 200원이에요. 1일 최대 요금이 5천원이기때문에 큰 부담은 없는 것 같아요. 돌산공원 공영주차장은 제1주차장부터 3~4개가 있었는데요. 점점 멀어집니다. 해상케이블카를 타려는 분들은 1,2주차장에 주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수 케이블카 가격왕복 기준으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 8인승은 대인 1인에 15,000원, 소인 1명에 11,000원입니다.

크리스탈캐빈 6인승의 경우에는 대인 1명에 22,000원, 소인 1명에 17,000원입니다.

단체, 경로우대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및 보호자1인의 경우에는 일반케이블카만 이용 가능한데요. 대인 1명에 13,000원, 소인 1명에 9,000원입니다.

여수시민의 경우 일반캐빈 성인 1명은 11,000원, 소인은 8,000원이고 크리스탈캐빈은 성인 1명에 18,000원, 소인 1명에 14,000원이라고 하네요.

 

그밖에 판타지뉴월드와 캐이블카를 묶은 것, 판타지뉴월드의 티켓, 프리미엄티켓 등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위의 사진에 가격이 잘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여수 해상케이블카 시간

평일, 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 모두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시간이 다를 줄 알았는데 전부 똑같이 쓰여있었습니다.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이동에 걸리는 시간은 20분 정도입니다.

 

참고!

화장실은 케이블카 탑승장 마다 있고 오동도에 들어가면 있습니다. 중간에 걷는 길을 선택하시는 분들이나 아이들을 데리고 가시는 분들은 화장실 체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동도 케이블카 가격과 운영시간,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직도 저는 할 이야기가 너무 많아요. 여기에서 갑자기 극기훈련이 되었거든요ㅠㅠ 갈림길에서 선택이 근육통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음에 포스팅할 내용들은 자산공원에서 오동도 입구까지 가는 방법, 자산주차장, 오동도 입구에서 오동도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차례대로 이야기 해볼게요. 아직 맛집과 배달맛집도 남았어요 ㅎㅎ

 

 

 

 

 

2022.03.15 - [풍경] - 여수 오동도 동백꽃 모습 (22.3.10 기준)

 

여수 오동도 동백꽃 모습 (22.3.10 기준)

안녕하세요. 멍요정입니다. 집에만 있다가 답답해지기도 하고 조용한 곳에서 힐링이 필요해서 잠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여수인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오동도의 동백꽃이

pen-men.tistory.com

2022.03.17 - [풍경] - 여수호캉스, 가성비 있는 오션뷰 호텔로 가자

 

여수호캉스, 가성비 있는 오션뷰 호텔로 가자

지난주에 여수여행을 다녀왔다고 말씀드렸죠. 여수 동백섬이라고도 불리는 오동도 동백꽃 개화시기와 관련된 포스팅을 간단히 올렸었는데요. 이제는 다시 차례대로 여수여행 포스팅을 해보려

pen-men.tistory.com

2022.03.19 - [맛집] - 여수학동맛집, 여수꽃게살비빔밥은 무조건 세트메뉴다

 

여수학동맛집, 여수꽃게살비빔밥은 무조건 세트메뉴다

2박3일 동안 다녀왔던 여수여행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 중인데요. 지난번에는 숙소에 대해 이야기를 했으니 이번엔 숙소 근처에 있던 여수 학동 맛집 추천으로 포스팅을 이어가보겠습니다. ** 100%

pen-men.tistory.com

2022.03.20 - [풍경] - 여수 동백섬 오동도 소요시간, 등대, 무료 물품보관함

 

여수 동백섬 오동도 소요시간, 등대, 무료 물품보관함

전남 여수 오동도 동백꽃을 보려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계절인데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동도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볼게요. 오동도는 여수 동백섬이라고 불릴만큼 동백꽃으로 유명

pen-men.tistory.com

2022.03.21 - [풍경] - 오동도 해상케이블카 내려서 오동도 입구로 가는 2가지 방법

 

오동도 해상케이블카 내려서 오동도 입구로 가는 2가지 방법

여수여행을 다녀온 이후에 포스팅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이렇게 포스팅을 많이 하게 될지 몰랐어요. 근데 없는 정보로 약간의 고생을 하고 난 후에 꼭 부각해서 알려드리고 싶은 점들

pen-men.tistory.com

2022.03.21 - [풍경] - 오동도 공영주차장 주차비 (해상케이블카 vs 오동도주차)

 

오동도 공영주차장 주차비 (해상케이블카 vs 오동도주차)

계속해서 여수여행 포스팅을 해볼게요. 지난번에는 오동도에 대한 정보, 물품보관함, 해상케이블카에 대한 정보, 케이블카 이용시 오동도 입구로 가는 방법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는데요. 오

pen-men.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