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호캉스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하동을 지나오게 되었는데요. 하동재첩특화마을 하옹촌식당에서 재첩정식을 먹고 왔습니다.

 

** 100% 내돈내산 찐리뷰입니다 **

참고로 오늘은 심하게 찐리뷰에요;;

하동재첩특화마을이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3~4곳 정도 모여서 장사는 하는 곳이에요. 앞에 공터이기 때문에 주차도 가능하고 화장실도 있어요.

저희는 하옹촌식당으로 들어섰어요. 메뉴판을 보자마자 모듬정식을 주문했어요. 기본 2인상부터 가능해요.

하동을 지나가면 항상 재첩정식을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재첩이 몸에 좋다고 해서 챙겨먹게 되는거같아요. 약식동원이라는 사자성어처럼 음식이 약인거죠.

가장 기본적인 재첩국입니다. 재첩 먹으러 가서 이거 안 먹고 오면 재첩 먹은 거 아니잖아요~

재첩부침개입니다. 저는 전을 워낙 좋아해서 재첩전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재첩회무침. 저의 최애 메뉴에요.

하동도 여수 근처라서 그런지 게장이 나왔어요. 모둠정식에 구성 중 하나인데 비중이 좀 작습니다.

생선조림이 반찬으로 나왔는데 가자미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예전보다 재첩양이 조금 적어진 것 같아요. 그리고 장시간 끓이다보니 간이 조금 짜게 되어있었어요 ㅠㅠ

재첩회무침을 골고루 잘 섞어서 밥에 얹어 슥슥 비벼줍니다. 그럼 재첩비빔밥이 완성되죠. 꿀떡꿀떡 넘어가서 밥이 더 필요할 수도 있어요. 밥을 부르는 맛!

부침개가 얇게 부쳐져서 바삭바삭한 식감이 좋았어요. 테두리는 바삭한 게 국룰이잖아요. 하동이 경상도와 전라도의 경계라서 경상도식으로 초장을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테이블 위에 초장이 있었어요. 재첩덮밥에 모자르면 넣으라고 놓여있는 것 같았는데, 저희는 경상도식으로 재첩부침개를 초장에 살짝 찍어서 먹었습니다. 더 새콤하고 맛있어요.

생선조림이 살이 두툼해서 툭 떨어졌어요. 재첩 먹기도 바빠서 생선에 손을 거의 못 댔습니다;;

게장메뉴를 따로 팔고 있는 곳이라서 신랑이 기대하고 먹었는데 여행하면서 먹은 곳 중에 제일 별로였대요. 게장은 비추합니다.

옛날에 하동 벚꽃십리길을 왔을 때 화개장터에도 갔었는데요. 그때 매실장아찌가 정말 많은 곳이라는 걸 실감했었어요. 여기에서는 매실장아찌를 양념해서 반찬으로 주셨어요.

재첩으로 된 음식은 종류별로 먹어볼 수 있기 때문에 재첩모둠정식을 시키는 게 좋기는 해요. 저희는 더 추가 안하고 재첩정식만 2인으로 먹어서 32,000원 나왔어요.

길을 가다보면 길 옆에 저렇게 간판이 딱 세워져있습니다. 저거 말고는 큰 간판이 없어서 지나치기 쉬워요. 길 건너 반대편도 재첩특화마을이라고 되어있지만 상가가 전부 비어있는 상태였어요. 제가 방문한 하옹촌식당 쪽으로만 식당이 몇 군데 붙어있습니다.

 

정말 옛날에 가족들이 놀러가다가 재첩특화마을을 발견해서 밥을 먹었던 적이 있는데요.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신랑과 하동을 갈 때 특화마을이라고 검색을 했는데 위치가 안 나와서 포기했던 기억이 있어요. 이번에는 운 좋게 지나가는 길에 들리게 되었는데 다음에도 찾아갈 수 있다는 점이 편해졌네요. 단지.. 맛이 아쉬워서 같은 곳을 또 방문할지는 모르겠어요.

 

개인적으로는 재첩회무침과 재첩부침개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메뉴만 따로 주문하셔도 되고, 여러 가지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면 저처럼 모둠정식을 주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뭔가 대충 쓴듯한 느낌이 들긴하지만.. 그래도 정보를 드리기 위해 사진 찍고 먹고 이렇게 포스팅하는거니 이해해주세요~ 그리고 재첩회무침은 진짜 맛있었어요! 밥에 비벼서 먹으면 밥맛없는 사람도 퍼먹퍼먹 할 것 같은 정도에요. 재첩부침개도 초장 살짝 찍어서 먹으니까 너무 좋았어요. 다음에는 이렇게 두 가지만 주문해서 먹을까 고민될 정도로 너무 입맛에 딱이었습니다. 맛나게 배도 채우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여기까지 여행 후 돌아오는 길에 들린 하동재첩특화마을 하옹촌식당까지 모두 포스팅했습니다.

 

다음에는 리뷰로 돌아와야 할 것 같아요. 새로운 여행을 떠나게 되면 또 알려드릴 정보 산처럼 쌓아서 올게요 ㅎㅎ

 

 

** 100% 내돈내산 찐리뷰입니다 **

 

 

 

하옹촌식당

주소 : 경남 하동군 하동읍 섬진강대로 1877

전화 : 055-883-8261

영업시간 :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차 : 식당 앞 주차 가능

특징 : 화장실은 공원처럼 따로 있어서 밖에서 사용해야 함

 

 

 

 

 

 

2022.03.17 - [풍경] - 여수호캉스, 가성비 있는 오션뷰 호텔로 가자

 

여수호캉스, 가성비 있는 오션뷰 호텔로 가자

지난주에 여수여행을 다녀왔다고 말씀드렸죠. 여수 동백섬이라고도 불리는 오동도 동백꽃 개화시기와 관련된 포스팅을 간단히 올렸었는데요. 이제는 다시 차례대로 여수여행 포스팅을 해보려

pen-men.tistory.com

2022.03.20 - [풍경] - 여수 동백섬 오동도 소요시간, 등대, 무료 물품보관함

 

여수 동백섬 오동도 소요시간, 등대, 무료 물품보관함

전남 여수 오동도 동백꽃을 보려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계절인데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동도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볼게요. 오동도는 여수 동백섬이라고 불릴만큼 동백꽃으로 유명

pen-men.tistory.com

2022.03.19 - [맛집] - 여수학동맛집, 여수꽃게살비빔밥은 무조건 세트메뉴다

 

여수학동맛집, 여수꽃게살비빔밥은 무조건 세트메뉴다

2박3일 동안 다녀왔던 여수여행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 중인데요. 지난번에는 숙소에 대해 이야기를 했으니 이번엔 숙소 근처에 있던 여수 학동 맛집 추천으로 포스팅을 이어가보겠습니다. ** 100%

pen-men.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