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멍요정입니다.

맛집리뷰는 처음 쓰는데요. 오늘은 김천혁신맛집인 '행복한 밥상'에 대해 리뷰를 해볼까해요.

혁신도시 끝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정확하게는 농소면에 위치해있어요.

주차된 차가 있어서 위쪽으로만 찰칵

제가 처음에 행복한밥상을 알게 된 건 출장이 잦은 지인의 추천때문이었어요.

지나가다가 밥을 먹었는데 맛있어서 김천혁신도시를 지나갈 때마다 들린다고 얘기해주셨죠.

새로 조성된 곳이라서 김천혁신도시맛집을 검색하면 생각보다 가게가 많지 않아요.

이렇게 입소문으로 듣는 곳이 확실하다는 생각도 있어요.

알고만 있다가 이번 겨울에 겨우 방문해봤어요.

아는 거랑 실제 행동하는 건 왜이리 시간 차이가 많이 나는지..

맛집 찾아다니던 제가 방콕을 하게 되면서 나갈 일이 잘 없어서 방문이 늦어졌어요.

메뉴판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저희는 행복한 상차림으로 2인을 주문했어요.

원래 찐인 곳은 메뉴가 몇 가지 없다는 이야기가 있죠.

식전에 따뜻한 호박죽 먼저 나옵니다.

코스로 식사가 나올 때 이렇게 주는 거 아닌가요?

정식을 시킨 거 같은데 한글자가 더 붙어서 한+정식으로 나오는 기분입니다.

호박죽을 다 먹고 나니 한 상이 가득 차려졌어요.

이건 진짜 한정식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갈하고 색감도 예쁘고 맛있어보이는 음식이 한가득 있으니 설렜어요.

1만 원에 이런 밥상이 가능합니다.

제가 한정식을 좋아하는데 마땅히 갈 곳이 없어서 못가기도 하거든요 ㅠㅠ

이렇게 행복한 밥상을 받고 나니 그 아쉬움이 싹 날아갔어요.

뜻밖의 장소에서 좋아하는 걸 만난 느낌!

기분이 너무 좋아서 먹기 전에 사진부터 실컷 찍었어요 ㅋㅋㅋㅋ

단 돈 만 원에 이렇게 화려한 밥상 만나기 어려워요ㅠㅠ

요즘에 칼국수 한 그릇에도 만 원씩 하잖아요.

외식도 비싸고.. 배달도 비싸고.. 뭘 사먹기가 무섭네요...

이건 누가봐도 탕수인데요.

보통은 탕수육이나 표고탕수를 많이 하는데, 여기는 우엉탕수 같았어요.

우엉을 바삭하게 튀겨서 씹다보면 고소해지는 느낌까지 있어요.

결까지 있으니 식감도 독특해서 저는 마음에 들었어요.

가자미구이는 카레가루를 입혀서 튀기듯이 구워서 나왔어요.

카레가루가 비린내를 잡아주고 튀기듯 두껍게 되어서 껍질까지 먹는 그 맛이 좋아요.

꼭 껍질을 바삭하게 구워서 먹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메인 요리는 닭볶음탕입니다. 빨간 찜닭이라고도 해요.

당면까지 들어있고 음식 중에 가장 간이 쎈 편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당면러버라서 당면이 들어있는 거 보고 너무 좋았어요.

샐러드는 꼭 마지막에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상큼포텐 팡팡!

마지막에 입 안을 깔끔하게 해줘서 마무리로 딱이에요.

오징어랑 무랑 양파 무침이에요. 간이 쎄지 않고 식감이 다양해서 아삭아삭 쫄깃탱탱 매콤새콤해요.

식욕 돋울 때 애피타이저처럼 먹기 좋아요.

보자마자 순대인가? 생각했는데 가지에다가 소를 넣은 거라고 해요.

가지 속을 파서 안에 만두소처럼 넣어서 만든다고 하셨어요.

제가 가지를 안 좋아하는데도 손이 가는 음식이었어요.

육즙과 채즙이 어우러져서 처음 먹어보는데도 만족했어요.

식사는 미역국이랑 밥. 나물과 김치, 튀김, 두부조림, 참치 샐러드 등등

먹을 게 너무 많아서 마지막까지 김치는 손도 못 댔어요;;

나머지는 싹 비우고 나왔죠.

그때그때 메뉴가 달라진다고 해요. 그래서 그냥 들어가서 행복한밥상 몇 인 주세요~라고 말하면 됩니다.

뭐 하나 허투로 만든 음식이 없었어요.

두부도 일본식으로 굽고 말려서 조린듯한 맛이었고, 참치샐러드도 시중에 판매하는 것보다 부드러웠고, 냉채 같은 음식에는 사과가 많이 들어가서 상큼했어요.

다양한 재료를 궁합 맞게 조합해서 새로운 요리를 만드는 분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전반적으로 간이 쎄지 않고 건강한 밥상이었어요.

조미료와 나트륨에서 벗어나서 건강하게 밥 한끼 먹고 싶다라고 생각들 때 방문하면 좋을 곳 같습니다.

 

지도와 함께 정보 남길게요.

 

 

상호명 : 행복한 밥상

전화 : 054-430-4252

주소 : 경북 김천시 농소면 용시길 20 (월곡리 592)

영업 시간 : 평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5시)

               토, 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말은 점심만 가능)

               (미리 전화해보고 가시면 좋습니다.)

주차 : 가게 앞 주차 가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