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제가 푹 빠져있던 취미 중 하나가 페인팅인데요. 지난 아크릴 페인팅 포스팅에 이어서 두번째 아크릴 페인팅 세트 리뷰하겠습니다.

 

사용은 14세 이상의 어린이라고 되어있지만, 주변에서는 부모님이 초등학생 아이들과 함께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밑그림이 그려져 있고 어떤 색깔을 칠해야 하는지 번호가 적혀 있어요. 1+2와 같은 숫자도 적혀있는데, 이건 1번 물감과 2번 물감을 섞어서 쓰라는 뜻이에요.

 

세트의 뒷면을 보면 파레트, 붓 1개, 아크릴 물감이 들어있어요. 파레트는 플라스틱이고 얇아서 1회용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아크릴 페인팅을 할 때 중요한 건 붓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납작붓이 좋아서 다이소 미술코너에서 납작붓세트 얇은 것과 두꺼운 것 두가지 모두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세트에 들어있는 붓은 10호 정도의 굵기였어요. 이 붓 하나로는 얇은 부분과 배경을 다 칠하기에는 힘들어요. 얇은 곳은 2호 정도, 배경은 10호 이상을 사용하시는 게 빠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아크릴 물감을 칠하는 순서나 꿀팁에 대해서 언급을 했는데요. 아래에 링크 올려둘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덧칠을 2번 이상하려면 파레트를 쓸 때는 굳은 아크릴 물감을 다 떼어내야 하기 때문에 쿠킹호일을 사용합니다. 굳으면 접어서 쓰고 다 쓰면 버릴 수 있다는 게 역시 매리트있어요.

색깔을 섞어서 쓰는 밝은 색은 번호가 잘 안가려져서 아쉬운 마음이 있었어요. 밝은 색을 쓸 때는 물이 아예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농도를 짙게 해서 바르면 좋습니다.

왠지 여행을 떠나야 할 것 같은 그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여전히 좀 삐뚤삐뚤하지만..그래도 나아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전주한옥마을에서 중간에 빨간 버스가 서 있는 걸 몇 번 봤는데요. 그 버스와 닮아서 괜스레 여행이 가고 싶어졌습니다. 확진자 격리가 끝난 후에도 후유증때문에 집콕을 하고 있지만 조만간 다시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최근에 새로 재미를 붙인 취미가 있는데 조만간 소개해드릴게요. 지금 포스팅하지 못하고 밀려있는 게 너무 많아서 뭐부터 포스팅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2022.02.05 - [리뷰] - 아크릴 페인팅을 쉽게 즐기는 방법 (feat. 다이소는 사랑입니다)

 

아크릴 페인팅을 쉽게 즐기는 방법 (feat. 다이소는 사랑입니다)

안녕하세요. 멍요정입니다. 지난번엔 수채화 키트에 대해 리뷰했는데요. 오늘은 다이소 아크릴 페인팅 세트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아크릴 물감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꿀팁도 뒷

pen-men.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