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멍요정입니다.

 

지난번엔 수채화 키트에 대해 리뷰했는데요.

오늘은 다이소 아크릴 페인팅 세트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아크릴 물감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꿀팁도 뒷부분에 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완성! 배경색이 더 있었으면 좋았을 걸..

제가 페인팅을 좋아한다는 건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를 했어요.

색깔을 혼합하고 붓을 사용하는 게 스트레스 해소에 굉장히 좋아서! 라는 이유도 덧붙였죠 ㅎㅎ

 

시중에 나온 컬러링 책들만 봐도 수채화는 많잖아요.

그만큼 입문하거나 시도하기에 편한 게 수채화라는 말이죠.

그래서 아크릴부터는 약간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번에 아크릴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ㅎㅎ

 

위의 사진이 제가 아크릴 페인팅으로 완성한 사진이에요.

처음 해본 건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아서 만족했어요.

지금은 책장에 세워서 장식해뒀습니다.

흐릿하지만 밑그림이 그려진 캔버스

평소에 다이소를 가면 문구코너랑 미술코너는 꼭 둘러보다가 와요.

가장 많은 시간을 쏟는 곳이죠.

 

여느 때처럼 미술코너에서 기웃거리고 있었는데 캔버스가 놓여 있었어요.

작은 캔버스는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겠구나라는 감탄과 함께 캔버스에는 무얼 그려야 하나 고민했어요.

어릴 때부터 스케치북에 그림 그리며 살았으니.. 캔버스는 고오급~ 전문가, 한번에 완성해야 하는 그림 같은 단어들이 연상되었죠ㅠㅠ 부담스러운...

 

빈 캔버스 옆에 옅게 스케치가 된 아크릴 페인팅 세트가 보였어요.

아크릴 물감 포함되어있는 풀 세트였어요.

이거다! 싶었죠.

아크릴 페인팅 세트 뒷면에 들어있는 구성품

구성은 밑그림 그려있는 캔버스, 팔레트, 아크릴 물감, 붓 이렇게 있어요.

필요한 건 다 있는 셈이죠. (물통 빼고..)

팔레트는 얇은 플라스틱이에요. 일회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명화 컬러링처럼 번호가 있고, 번호에 맞는 물감이 있어요.

그대로 칠하기만 하면 완성되는데다 3천원이라는 가격이 일단 사라고 부채질했어요 ㅋㅋ

아크릴 페인팅 세트에 들어있는 붓은 거의 10호 정도의 붓이었어요.

생각보다 두껍습니다;;

다이소의 납작붓 세트도 함께 구입을 해서 비교해봤습니다.

붓 세트도 저렴하고 활용도가 좋기때문에 같이 구매하면 더 좋아요.

연한 색부터 칠하는 게 나중에 수정하기에 더 편해요.

흰색, 노란색, 분홍색, 빨강에 가까운 다홍색, 검정색 순서대로 칠했어요.

저는 어두운 색은 두번, 밝은 색은 3번까지 덧칠했습니다.

** 초보자를 위한 아크릴 사용 꿀팁!!

 

아크릴 물감은 둥근 붓이 아니라 납작한 붓으로 칠합니다.

수채화처럼 물을 많이 사용하는 물감이 아니라서 납작붓을 사용해야 꼼꼼히 잘 칠해져요.

 

납작한 붓 3가지 정도 필요합니다.

넓은 배경을 칠해야 한다면 12호나 14호 정도의 붓이 좋고, 사물을 칠할 때는 4호나 6호 정도가 무난합니다.

매우 작은 것을 칠하거나 테두리를 그려줄 때는 세필붓처럼 얇은 붓을 쓰는데요. 1호나 2호를 사용하면 됩니다.

(납작한 붓 역시 다이소에서 세트로 판매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사용할만큼만 덜어서 사용합니다. 열어놓으면 다 굳어버려요;;

아크릴 물감은 공기에 닿으면 굳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자라면 더 덜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물감은 붓으로 덜어냅니다. 색이 섞이지 않도록 한 번에 한가지 색깔을 사용할만큼 덜어 사용합니다.

 

팔레트는 은박지로 대신합니다.

일회용이면 버려도 상관없지만, 일반 팔레트를 사용하면 뜯어내야 하는 문제가 있어서 접어서 버릴 수 있도록 은박지를 사용하는 게 편합니다.

 

물통을 준비합니다.

세트에 포함이 안되어 있지만 물통을 준비해야 합니다. 붓 역시 아크릴이 묻으면 굳기 시작하기 때문에 바로 세척할 수 있도록 물통을 준비해둡니다.

그리고 붓에 소량의 물이 있어야 아크릴이 더 부드럽게 칠해진다는 점!

 

여러 번 칠합니다.

아크릴물감부터는 색을 올린다고 표현하는데요. 같은 색깔을 여러 번 덧칠해서 또렷하게 색이 나오게 만듭니다.

특히 캔버스는 물감을 조금 빨아들이기 때문에 두세번 정도 색을 덮어줘야 색깔이 잘 표현됩니다.

단, 물감이 마른 후에 덧칠합니다.

 

수정 가능합니다.

칠하다 보면 초보는 당연히 선을 넘길 때가 많은데요. (내 얘기인가...?)

위에 책을 올리고 덮는다고 표현한 것처럼 두껍고 여러 번 칠을 더 하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삐져나왔다거나 선을 넘었다고 너무 좌절하지 마세요~)

물감이 완전히 마른 후에 수정해야 합니다.

 

 

보너스 팁!!

 

색을 섞을 때는 부족하지 않게, 오히려 남을만큼 넉넉하게 한번에 섞는다.

아크릴은 한번에 톤을 맞춰야 해요.

위에 언급했듯이 굳어버리는 아크릴의 속성때문에 색을 섞어야 할 때는 넉넉하게 섞어둬야합니다.

수채화처럼 물의 양으로 조절하는 물감이 아니라서 섞을 때마다 색이 달라지거든요.

물감을 섞어서 사용할 때는 모자라지 않게 충분한 양을 만들어서 사용하세요.

배경 1차 페인팅 완료상태

배경 1차 페인팅을 마친 상태에요.

캔버스가 직물이라서 군데군데 하얗게 보여요. 이 부분은 두번 세번 칠하면서 덮어주면 됩니다.

이 사진에서 보면 구름에 배경색이 들어갔고 별도 많이 사라졌는데요. 맨 위의 완성 사진을 보면 살려냈습니다.

(별모양은 제가 잘 못그려서 좀 망..ㅠㅠ)

맨 위, 첫번째 사진 보시면 다른 점이 확 보일거에요.

 

배경으로 사용하는 색깔이 두번 칠하기에 빠듯할 정도였는데요.

그 부분만 제외하면 재미있는 경험이 되었어요.

심지어 가격도 3천원인데 아크릴 페인팅을 이 가격에 어떻게 해보겠어요 ㅎㅎ

 

다이소 지점마다 보유하고 있는게 다르지만,

제가 구입한 사이즈로 그림이 두 가지 있고, 작은 사이즈로도 두 가지 있습니다.

사이즈와 디자인의 선택 폭이 넓지 않지만 앞으로 더 다양하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물감을 말리면서 덧칠하고 색을 올리는 과정이 있어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들어요;;

재미있는 취미생활을 하나 늘리고 싶다

집콕 중에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

힐링이 필요하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입한 아크릴 페인팅 세트에 대한 리뷰와 아크릴을 처음 사용하는 초보들을 위한 팁까지 적어봤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2022.01.27 - [리뷰] - 스트레스 받을 때는 수채화 세트를 꺼냅니다 (소울팔레트 수채화 키트)

 

스트레스 받을 때는 수채화 세트를 꺼냅니다 (소울팔레트 수채화 키트)

안녕하세요. 멍요정입니다. 다양한 색깔을 보고 붓질을 하는 게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해요. 그래서 전부터 수채화를 좋아했는데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수채화 키트를 팔길래 두 가지를 구

pen-men.tistory.com

 

+ Recent posts